카카오 게임즈의 기대 신작 에버소울
일러스트 및 전투 시스템은?
최신 트랜드에 맞춘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서브컬처 ( 요즘은 메인 컬처) 미소녀 수집 전투 게임 에버소울이 사전 예약을 시작하였다..
최근 수많은 게임사들이 발매하고 있는 미소녀 수집 모바일 게임 전쟁에 카카오게임즈도 참여하게 된 것이다.
기존 최근 미소녀 게임들이 비슷한 구성으로 출시를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 게임즈의 에버소울만의 매력은 뭐가 있을까?
에버소울의 세계관, 전투 시스템에 대하여 알아보자.
에버소울 : 세계관 ( 요정판 아포칼립스 세계관, 인류가 멸망한 이후의 세계)
에버소울은 인류가 명명한 아주 먼 미래에 정령들의 세계를 지배하는 세계가 온다.
정령들은 인류와 함께한 오래된 유물들에서 태어난 존재들이다.
어느 날 '게이트'라는 이상 현상으로 인하여 마물들이 정령의 나라들의 위협을 가하고 있었다.
이에 정령들은 예초 인류를 구원하려 만들어진 방주에서 자신들이 힘을 이끌어 줄 구원자(유저)와 계약하여 정령들을 구원한다는 내용이다.
에버소울 : Prologue 프롤로그 배경 설명
정령 저희는 인간과 오랜 시간 함께한 오래된 유물에, 영혼이 깃들어 태어난 존재들입니다.
하지만 저희 정령들은 스스로의 기원, 즉, 어떤 유물에서 태어났는지는 알지 못해요.
자신의 근원에 알맞은 이름을 붙이는 것. 그것이 저희가 긴 시간 동안 애타게 바라는 일입니다.
영혼의 본질과 사명을 되찾는 일이야말로, 정령에 있어 둘도 없는 기쁨..
하지만..
그건 저희의 힘으로는 해낼 수 없었어요. 정령을 이해하고 일 끌어 이윽고 저희를 구원해 줄 사람.
그런 존재를 저희는 계속 찾아 헤맸습니다.
맞아요. 구원자님. 바로 당신입니다.
그러니, 부디 저희를 찾아내 주세요. 다섯 번째 나팔이 울려 종말이 모든 것을 휩쓸어버리기 전에..
'에덴'
저희 정령들이 살고 있는 아름다운 세계입니다.
믿기지 않을 실지도 모르시겠지만. 이곳은 구원자님께서 살고 계신 지구의 아주 먼 미래예요.
저 메피스토펠레스가 제어하는 구원의 방주는 본래 인류를 구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인류가 절명한 지금. 방주는 정령들을 위해 에덴의 하늘을 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에덴의 평화는 위태로워요. 예고 없이 마물을 내뱉는 이상 현상 '게이트'
이 때문에 에덴의 정령들은 고통받는 중입니다.
아르카디아 대륙의 일곱 국가가 이 '게이트' 현상에 맞서고 있지만 저희 정령들의 힘만으로는 벅찬 상황입니다.
그리고 지금, 이 세계를 구할 수 있는 단 한 사람. 그게 바로 구원자님이에요.
부디 멀지 않은 미래에 저와 계약해 주시길 믿고 기다리겠습니다
에버 소울의 전투 시스템 및 게임 시스템은?
에버소울의 전투 시스템은 공개된 것을 추정하건대, 소녀 전선 뉴럴 클라우드와 흡사 비슷하다.
4~5명의 정령을 배치 후, 자동 전투를 하는 시스템이다. (유저가 스킬 및 궁극기 실행.)
각 정령마다 게이지가 차게 되면, 궁극기를 사용하는 등 기존 모바일 게임과 비슷한 방식이다.
영지 시스템 및 인연 시스템 도 어김없이 등장한다.
에버소울도 최근 공개된 미소녀 게임들과 비슷하게 영지시스템이라는 것을 도용하였다.
영지 안에서 마물을 퇴치하기도 하고 건물을 짓기도 한다. 그리고 정령들과 교감도 한다.
또한 인연 시스템도 어김없이 등장한다.
메신저를 하거나 같이 여행을 하고 선물을 주어 연인 포인트를 늘려가는 방식이다.
에버소울이 등장하는 정령들 소개
에버소울의 정령은 총 6가지 형태로 구분된다.
인간형, 야수형, 요정형, 불사형, 천사형, 악마형
각각의 정령들은 상성이 존재한다. 아직 자세한 상성은 공개되진 않았다.
결론 : 카카오 게임즈만의 매력을 찾아서.
최근 승리의 여신 : 니케가 플레이 스토어에서 리니지 형제 및 오딘을 제치고 매출 1위를 차지한 적이 있을 만큼
서브컬처로 불리던 미소녀 게임들은 메인스트림으로 올라서고 있다.
그만큼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작년, 오딘으로 큰 성공을 거둔 카카오 게임즈도 에버 소울이라는 신작으로 미소녀 수집형 게임을 공개하였다.
아무래도,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애버소울만 자신만의 차별점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양대 마켓에서 사전예약이 시작된 만큼 관심 있는 유저들은 사전예약을 하여 즐기길 바란다.
추가로 카카오 페이지에서 웹툰도 연재한다니 참조 바란다.
(글 참조 에버소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