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 전선의 새로운 시리즈 뉴럴 클라우드 정식 오픈일 확정. 11월 23일
소녀 전선의 후속작으로, 미카팀은 소녀 전선의 명성을 얼마나 이어 나갈 수 있을 까?
뉴럴 : 클라우는 어떤 게임인가?
소녀 전선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게임으로, 미카팀이라고 불리는 (SUBRORN Network Technoly)의 중국 게임 제작사가 제작한 게임이다. 2017년 한국에도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끈 소녀 전선의 후속 작품이다.
9월 중국에 최초 공개 이후, 전 세계 11월 21일 한국은 11월 23일 공개 예정이다.
현재 글로벌 사전 예약 200만 이상 달성되어, 3성 윌로우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뉴럴 :클라우드, 세계관은?
전 세계는 3차 세계 대전이 지난 10년 후의 배경으로 하고 있다.
긴 전쟁으로 피폐해진 도시를 재건하는 과정에서, 전쟁으로 인한 인구 감소로 도시를 재건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이를 해결하고 위하여 많은 과학자들은 'AI 로봇 인형' 개발에 몰두하게 되었다.
그 인형들은 인간과 흡사한 감정, 기억,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마인드맵'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나 올 수 있었다. AI 연구기관 '42 LAB'에서는 인형의 이 마인드맵을 외부 클라우드 서버에 백업하는 기술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이 프로젝트의 이름은 '뉴럴 클라우드' 라 불렸다.
이 프로젝트는 42 LAB이 소유한 슈퍼 클라우드 서버 '마그라세아' 에 인형의 마인드맵을 업로드한 후, 클라우드 내부에서 모종의 실험을 실시하는 것이었다.
이렇게, 뉴럴클라우드에 프로젝트에는 세계 각국, 각층의 AI인형들이 참가를 하게 되었다.
그러나 어느 날 " 제로 복귀 사건'이라는 AI인형들이 연락 두절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
이에 뉴럴클라우드 프로젝트에, 참석되었단 인형들은, 다른 섹터들로 뿔뿔이 흩어지게 되고 만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의 실험 책임자들도 실종되고 만다.
이 사건의 미스터리에 의구심을 갖게 된 인형 기술의 권위자 ' 페르시카리아' 박사는 그녀와 친분이 있는 '지휘관(플레이어)' 에게 진상조사를 부탁한다.
이제 지휘관은 행방불명된, 실험 책임자의 ID와 권한을 이용하여, 그의 행방을 찾아내고 동시에 흩어진 인형 동료들을 구출하여 현실 세계로 돌려보내는 두 가지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뉴럴 클라우드의 게임 방식은?
게임방식은 로그라이크와 오토 배틀러의 융합 방식이라고 한다.아래와 같은 TRPGR과 같은 바둑판에 최대 4명 예비 3명이 인형들을 배치할 수 있다.보통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되며, 지휘관이 스킬 발동 및 궁극기를 실행할 수 있다.
궁국기 사용 시, 각 캐릭터마다의 고유한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
전투가 끝나면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카트를 얻을 수 있다. 각 스테이지마다 고유의 카드를 획득 가능하다.
부대는 총 5개의 클래스로 구성된다.
근접 딜러, 탱커, 힐러, 원거리 딜러, 서포터로 구성된다.
최근 게임이 그렇듯, 일러스트 완성도가 높다.
뉴럴클라우드 중국 서버 등급표? 티어 표.
후속 초기 부대 구성 및 등급표 수정.
결론 :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소녀 전선 후속 작.
최근 승리의 여신 : 니케의 열풍이 심상치 않다. 한국, 일본, 미국의 마켓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출 순위도 리니지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였다. 승리의 여신 : 니케, 소녀 전선 뉴럴클라우드는 전투 방식만 다르지 전체 게임 진행 방식은 비슷하다. 최근 소녀물 게임이 그러하듯이 상향 평준화돼가는 느낌이다. 이에 소녀 전선의 명가 미카팀이 새로운 뉴럴 클라우드로 니케의 인기를 가지고 올 수 있을지 두고 봐야 할 것 같아. 한국 중국과의 간의 자존심 걸린 싸움이다.
자료: 공식 카페 및 공식 홈페이지 참조.
뉴럴 클라우드 사전 예약 진행 중 (neuralclou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