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패도 1 티어 장군 전법 스킬?
일주일 무과금 뽑기로 얼마나 뽑을 수 있나?
현재 삼국지 패도 게임가 발매된 지 1주일이 지났다.
일주일 동안 본 필 자는 2번의 성을 함락당해 보았고, 현재는 15 레벨을 달성 한상태이다.
이쯤에서, 삼국지 패도의 뽑기 확률 및 1 티어 장수에 대하여 분석해보기로 하자.
삼국지 패도에서 장수 뽑기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뉘다.
유료 보옥으로만 뽑을 수 있는 '대구현령'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무료 보옥을 사용한 뽑기인 '구현령'
마지막으로 매일 12번씩 무료로 뽑을 수 있는 ' 구재령' 이다.
대구현령 및 구현령으로 장수를 뽑을 때 무조건 SSR 장수를 1명 얻을 수 있어, 꾸준히만 하면 1 티어 장수를 모으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어 보인다.
근데 재미있는데, 보옥을 통한 뽑기에서 뽑을 수 있는 장군의 수가 SSR이 훨씬 많다.
삼국지 패도에서 1 티어 장수는? 무과금으로 얼마나 뽑을까?
현재 천부 900인 장수는 총 10명이다. 제갈량. 강유, 사마의, 주유, 제갈량, 조조, 손책, 장비, 육손, 여포다.
모두 삼국지연의에서 영웅으로 추앙받는 인물들이다.
본 필자는 무과금으로 천부 900인 장수를 일주일간 관우 2회, 제갈량 1회, 주유 1회를 뽑아다.
무과금 유저도 충분히 원하는 장수를 얻을 수 있다. 물론 이전 글에서 필자가 적었듯이, 장수의 전투력은 장성의 개수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나므로, 같은 장수를 중복해서 얼마나 뽑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주장으로 선택할 수 있는 장수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1 티어 장수를 분석해보면, 촉나라는 궁병 1명, 기병 2명, 보병 1명으로 가장 비중이 크다. 삼국지연의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위나라는 기병 2명, 오나라는 보명 1명, 궁병 2명이다
삼국지 패도 1 티어 장수 전법, 스킬 분석
삼국지 패도에서 부대를 구성하는데, 전법과 스킬의 중요성은 이전 글에서 언급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 티어 장수의 전법, 스킬을 분석해보기로 하자.
부대의 구성에서 전법 연쇄율은 전투를 전력차를 뒤집을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그러므로 주장의 전법은 전법이 발동되면 무조건 발동되기 때문에, 주장의 선정이 아주 중요하다.
부대 구성 및 전법은 이전 글 참조. 그러므로 주장은 장성을 많이 높일 수 있는 장수를 선택하는 것이다.
1. 관우.
-관우의 전법은 '충절과 용맹'이고, 스킬은 '위엄' ' 신속' '인품'이다.
단일 데임지로는 최정상 급으로 마운록, 관색등과 같이 편성하면 도움이 됩니다.
- 관우의 전법 '충절과 용맹' 은 목표의 기병 상상이 열세로 변하고 400%의 공격을 가한다.
400%의 공격을 가하는 전법은 1 티어 장수뿐이다. 그리고 기병 상성이 열세로 바뀌는 것은 관우가 주장일 때 무조건 400%에서 기병 열세로 추가 대미지가 가해지게 된다. 단일 타깃 공격으로는 최대의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관우의 스킬은 '위엄' '신속' '인품'이다.
SSR 장수는 3가지의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2가지는 전투 스킬 1가지는 내정 스킬이다.
한 부대에 동일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면, 스킬의 위력은 올라간다.
관우가 가지고 있는 신속은 기병에게는 아주 요긴한 스킬로, 먼 거리로 자원을 캐거나 전투를 나갈 때 빠르게 치고 빠질 수 있다.
2. 강유.
강유의 전법은 '기린아의 의지' 스킬은 '술책 '소탕' '경계'이다
강유의 전법 기린아의 의지는, 아군의 3부대의 고격, 공격 속도, 지력이 50% 증가하고,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한다.
지력을 50% 이상 증가시키므로 전법이 지력인 제갈량과 조합 시 큰 시너지 효과가 발생된다.
서포트형 영웅, 부장을 담당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강유의 스킬은 '술책' '소탕' 경계'로 딱 서포트용으로 적합하다.
부대의 지력을 높여주는 술책을 가지고 있어, 주장보다는 부장으로 적합해 보인다.
3. 제갈량
-제갈량의 전법은 '업 화계'이다.
업 화계는 지력이 높을수록 더 높은 데이지를 줄 수 있는데, 적의 전법 속도가 50% 를 감소시키고, 400%의 공격을 가한다.
단일 대상에 400%의 대미지를 주므로, 지력을 보조하는 장수와 조합하는 게 좋다. 위에 강유나 사마휘, 제갈각과 같이 술책의 스킬을 가진 장수들의 조합으로 최대의 데이지를 줄 수 있다.
-제갈량의 스킬은 '신산' '경감' '지도'이다.
신산은 주장일 때 일반 경 격의 효과 계통이 지력으로 변경하고 화공 위력을 + 4%이다. 사마의나 주유와 비슷한 스킬이지만 화공 +4% 추가 스킬을 가지고 있다.
지력 부대를 만들 때 최대의 효과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4. 사마의
- 사마의의 전법은 '술책 공격'이다.
목표 포함한 적군 3부대의 200%의 공격을 가한다. 공격이 20%, 건물 피해 특수효과 50% 감소한다.
사마의의 전법은 단체 공격에 적합해 보인다. 지력을 높여주면 높은 광역 대미지가 발동되므로 지력을 높여주는 술책 스킬을 가진 위나라 장수 (곽가, 가후) 조합하면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날것으로 보인다.
큰 대규모 싸움에 크게 빛을 발휘하는 장수이다.
-사마의의 스킬은 '귀모' '강화' '야금' 이다.
귀모는 제갈량의 신산과 비슷한 주장일 때, 공격 효과를 지력으로 변경시켜주는 것이다.
방화는 화속성 피해 감소로, 제갈량, 주유와 대전할 때 방어로 좋아 보인다.
5. 주유
- 주유의 전법은 '맹화계'이다.
건물 특수효과 증가 300% 및 적군 3부대에 300%의 공격을 가한다. 제갈량과 비슷한 화속성 공격이지만. 광역 대미지를 주므로 대규모 전투에 큰 빛을 발휘한다. 주유도 제갈량 사마의와 비슷한 '책사'라는 스킬이 있어 지력을 높여주는 장수와 조합하면 큰 힘이 된다. 오나라 장수로는 강유나, 제갈각, 강유와 조합하면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보인다.
-주유의 스킬은 '책사 '방화' '벌채'이다.
책사의 스킬은 사마의나 제갈량과 비슷하나 추가 효과가 없다. 그리고 방화는 제갈량 같이 화공을 주로 전법을 상용하는 적을 상대하는 데에는 큰 도움을 준다.
6. 육손
- 육손의 전법은 '대화계'이다.
목표를 포함한 적국 3부대에게 250%의 공격을 가한다. 자신을 포함한 아군 3부대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궁병에게 화속성을 부여한다. 육손도 화계로 유명하므로 화계가 그의 전법이다. 그러나 육손은 제갈량 사마의 주유와 같이 지력을 공격력으로 바꾸는 기술이 없다. 그러므로 촉의 강유와 같이 주장이 주유인 부대의 부장 역할로 좋아 보인다. 화공을 강화시킨다면 제갈량과 조합도 좋아 보인다.
-강유의 스킬은 '화염 술' '방화' '경작'이다.
그의 스킬 화염 술은 화공의 공격을 강하게 하고, 방화는 부대의 화속성 피해를 경감시키므로 주유와 스킬 구성이 비슷하다.
주유와 같은 부대를 편성하면 좋은 시너지가 날것으로 보인다.
좋은 부대를 만드는 데에는 주장을 누구를 선택하느냐가 중요하다.
그러므로 1 티어 장수들은 대부분 주장으로 선택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이번 포스팅에는 삼국의 걸출한 군사를 주로 살펴보았다.
다음은 군주 및 무장들을 살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