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 전선의 새로운 시리즈 뉴럴 클라우드 정식 오픈일 확정. 11월 23일

소녀 전선의 후속작으로, 미카팀은 소녀 전선의 명성을 얼마나 이어 나갈 수 있을 까?

 

구글 애플 마켓에서 사전 예약 진행 중.

 

뉴럴 : 클라우는 어떤 게임인가?

소녀 전선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게임으로, 미카팀이라고 불리는 (SUBRORN Network Technoly)의 중국 게임 제작사가 제작한 게임이다. 2017년 한국에도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끈 소녀 전선의 후속 작품이다.
9월 중국에 최초 공개 이후, 전 세계 11월 21일 한국은 11월 23일 공개 예정이다.
현재 글로벌 사전 예약 200만 이상 달성되어, 3성 윌로우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뉴럴 :클라우드, 세계관은?

전 세계는 3차 세계 대전이 지난 10년 후의 배경으로 하고 있다.
긴 전쟁으로 피폐해진 도시를 재건하는 과정에서, 전쟁으로 인한 인구 감소로 도시를 재건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이를 해결하고 위하여 많은 과학자들은 'AI 로봇 인형' 개발에 몰두하게 되었다.

그 인형들은 인간과 흡사한 감정, 기억,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마인드맵'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나 올 수 있었다. AI 연구기관 '42 LAB'에서는 인형의 이 마인드맵을 외부 클라우드 서버에 백업하는 기술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이 프로젝트의 이름은 '뉴럴 클라우드' 라 불렸다.
이 프로젝트는 42 LAB이 소유한 슈퍼 클라우드 서버 '마그라세아' 에 인형의 마인드맵을 업로드한 후, 클라우드 내부에서 모종의 실험을 실시하는 것이었다.

이렇게, 뉴럴클라우드에 프로젝트에는 세계 각국, 각층의 AI인형들이 참가를 하게 되었다.
그러나 어느 날 " 제로 복귀 사건'이라는 AI인형들이 연락 두절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
이에 뉴럴클라우드 프로젝트에, 참석되었단 인형들은, 다른 섹터들로 뿔뿔이 흩어지게 되고 만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의 실험 책임자들도 실종되고 만다.

이 사건의 미스터리에 의구심을 갖게 된 인형 기술의 권위자 ' 페르시카리아' 박사는 그녀와 친분이 있는 '지휘관(플레이어)' 에게 진상조사를 부탁한다.
이제 지휘관은 행방불명된, 실험 책임자의 ID와 권한을 이용하여, 그의 행방을 찾아내고 동시에 흩어진 인형 동료들을 구출하여 현실 세계로 돌려보내는 두 가지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뉴럴 클라우드의 게임 방식은?


게임방식은 로그라이크와 오토 배틀러의 융합 방식이라고 한다.아래와 같은 TRPGR과 같은 바둑판에 최대 4명 예비 3명이 인형들을 배치할 수 있다.보통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되며, 지휘관이 스킬 발동 및 궁극기를 실행할 수 있다.
궁국기 사용 시, 각 캐릭터마다의 고유한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
전투가 끝나면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카트를 얻을 수 있다. 각 스테이지마다 고유의 카드를 획득 가능하다.


부대는 총 5개의 클래스로 구성된다.
근접 딜러, 탱커, 힐러, 원거리 딜러, 서포터로 구성된다.


최근 게임이 그렇듯, 일러스트 완성도가 높다.

게임 일러스트

 

뉴럴클라우드 중국 서버 등급표? 티어 표.

공식 카페에서 Seiryu교수란분이 올려주신 등급표 가지고 왔다.
참조 해주시기 발한다, 중국 발매 기준의 티어이므로 참조만 해주시고, 정식 서버 오픈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저격
특수
메딕
디펜더
파이터

 

후속 초기 부대 구성 및 등급표 수정.

 

소녀전선 : 뉴럴 클라우드 리세 공략. 초기 부대 추천 등급표

소녀전선 뉴럴 클라우드의 리세를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최초 공개 이후 진행될 이벤트 내용 및 캐릭터 분석해보자. 11월 23일 소녀전선 뉴럴 클라우도 대한민국 공개가 확정되었다. 초기 진행

bluenavig.tistory.com

결론 :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소녀 전선 후속 작.

최근 승리의 여신 : 니케의 열풍이 심상치 않다. 한국, 일본, 미국의 마켓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출 순위도 리니지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였다. 승리의 여신 : 니케, 소녀 전선 뉴럴클라우드는 전투 방식만 다르지 전체 게임 진행 방식은 비슷하다. 최근 소녀물 게임이 그러하듯이 상향 평준화돼가는 느낌이다. 이에 소녀 전선의 명가 미카팀이 새로운 뉴럴 클라우드로 니케의 인기를 가지고 올 수 있을지 두고 봐야 할 것 같아. 한국 중국과의 간의 자존심 걸린 싸움이다.

자료: 공식 카페 및 공식 홈페이지 참조.

뉴럴 클라우드 사전 예약 진행 중 (neuralcloud.co.kr)

 

뉴럴 클라우드 사전 예약 진행 중

소녀전선의 후속작 준비만전!

www.neuralcloud.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