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패도 나의 덱 구성은?

1 티어 장수 전법 스킬 분석(2)


삼국지 패도에서 가장 중요한 건, 주장을 어떤 장수를 선택하느냐는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이번 글은 지난 글에 이어, 1 티어 장수의 전법 및 스킬을 추가 분석해보겠다.
아래 이전 글 참조. 제갈량, 강유, 주유, 관우, 사마의 편.

삼국지 패도 1티어 장군 전법 스킬 분석. 일주일 무과금 뽑기로 얻은 장수. :: 인디고블루 IT NAVIGATOR (tistory.com)

삼국지 패도 1티어 장군 전법 스킬 분석. 일주일 무과금 뽑기로 얻은 장수.

삼국지 패도 1 티어 장군 전법 스킬? 일주일 무과금 뽑기로 얼마나 뽑을 수 있나? 현재 삼국지 패도 게임가 발매된 지 1주일이 지났다. 일주일 동안 본 필 자는 2번의 성을 함락당해 보았고, 현재

bluenavig.tistory.com

1. 조조

-조조의 전법은 '위무지강' 이다.
자신을 포함한 아군 3부대의 공격 속도와 병기 속도가 50% 증가한다. 모든 병과에 대한 상성이 우위로 변한다.
전법이 특징이, 촉의 강유와 비슷한다. 강의는 지력을 증가하는 반면, 조조는 병기 속도가 50% 증가한다.
병기 속도 50% 증가는 같은 하우돈( 아군 3부대의 공격과 건물 피해 50% 증가) 고순등과 같이 부대를 편성하면, 공성전에서 크게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조운, 관우를 부장으로 두어, 이동속도를 증가시면 빠른 속도록 성을 함락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그렇지만 한방 크게 주는 대미지의 전법이 아니므로 주장보다는 부장으로 두는 편이 더 좋아 보이지만,
그의 스킬 때문에 주장으로 사용할 수밖에 없다.

조조의 스킬은 '주도' '위엄' '경작'이다.
주도는 자신이 주장일 대 부대 병력 +4%, 위엄은 +3% 이다. 여기에 관우를 보좌로 넣으면 위엄이 lv2로 높아저 거의 10% 이상 부대를 이끌 수 있다. 이걸 보면 확실 히 주장으로 선택 할 수 밖에 없는 스킬 조합이다.
나머지 경작은 농경지 임명 효과 +10 %이다.

2. 손책.

- 손책의 전법은 ' 소패왕의 용맹'이다.
'소패왕의 용맹' 정말 멋있다. 과거 소패왕이라고 불리던 항우를 뒤따르는 용맹을 보여준다.
젊은 나이에 요절하는 것도 비슷하다.
소패왕의 용맹의 전법은 자신을 포함한 아군 3부대의 공격이 50% 증가하고, 목표에게 300%의 공격을 가한다.
어쩌면 손책의 전법은 관우보다 높은 대미지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동료에게 50% 추가 공격까지 가해지는 것으로 보아,
대규모 전투에서는 관우보다 월등히 좋다. 아무래도 조합은 오나라에 좋은 보병 장수들이 많으므로 다양하게 할 수 있다.
손견, 손책 조합으로 회심을 극대화하는 것도 좋아 보이며, 주태 등과 조합하여 방어력을 보강하는 것도 좋아 보여 다양한 조합의 가능한 팔방미인 장수이다.

손견의 전법 '배수의 진' 아군부대 회심 위력 50%증가.

-손책의 스킬은 '주도' '호걸' 이다.
주도는 자신이 주장일 때 부대 병력을 늘리는 스킬인데, 손견도 주도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이 기술은 중첩이 어떤 조건으로 되는지, 필자도 해보지 않아 나중에 손책을 얻게 되면 해보고 싶다. 만일 중첩이 되면 부대 병력을 늘릴 수 있는 좋은 스킬이다.
'호걸'은 부대 회심 배율을 높여주므로 강한 대미지를 한 번에 줄 수 있다. 손견 전법이 회심 위력 50% 증가라 같이 조합하면 사기적은 대미지가 나올 수도 있다.
.'석공'은 석공 소 임명시 효과 10%다.

3. 장비

-장비의 전법은 '대담무쌍'이다.
자신의 1부대의 공격이 100% 증가하고, 목표에게 300%의 공격을 가한다. 공격 속도가 50% 감소한다.
보병 전법으로는 위에 손책과 비슷하지만, 자신 부대에게 100% 공격 증가라는 옵션이 있어 단일 목표에는 손책보다 더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크게 데미지를 주고 싶으면 왕이 등과 조합하면 좋고, 공격 속도를 올려 지속 데미지를 많이 주려면,
강유나, 유비를 부장으로 두면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장비의 스킬은 '호걸' '분전' '순찰'이다.
호걸은 회심 배율을 +7% 늘려 주고, 분전은 병력이 50% 이하일 때 부대 공격 +7%이다. 분전은 황충도 가지고 있다.
회심 배율을 높여주고, 공격 속도를 늘려주는 장수와 조합 시 회심 확률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순찰'은 성벽 임명시 +3 추가 효과이다.

4. 여포.

-여포의 전법은 '전무불승' 이다.
전무불승, 백전백승이라는 뜻과 비슷한 불패의 장수를 일컫는 말이다. 역사적으로 항우와 필적한 맹장으로 기록되고 있다.
그의 전법 전무불승은 목표 포함한 적국 3부대에 300%의 공격을 가한다. 부상병의 50%를 차치하고 기동을 50% 감소시킨다. 거의 사기적은 전법이다. 광역 공격을 300% 가하는 건, 주유의 맹화계와 비슷하지만 적군의 기동을 감소시키는 건 도망가지 못하게 만들어 버린다. 조합장수로는 선택지가 넗지는 않다. 여령기, 초선과 조합하면 공격력을 증가 시킬 수 있다.


-여포의 스킬은 '패왕' '주도' '순찰'이다.
패왕은 여포에게만 있는 스킬이며 모든 상성을 무시하는 스킬이다. 이건 좀 사기이다.
주도는 부대의 병력을 +4%로 늘리는 기술로, 다른 주로 기술을 가지고 있는 부장 ( 조조) 등과 조합하면 병력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다.


나의 덱 구성은?

나의 덱 1

1. 주장: 장료
2. 부장 : 하우돈, 고순
3. 보좌 : 여령기, 화웅

본 필자는 무과금 유저로, 장성 높은 장수를 주장으로 선택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장료, 하우돈을 번갈아 가며 주장으로 사용하며, 장료가 주장을 때는 도적 토벌 하우돈을 주장으로 할 때는 공성 위주로 사용한다. 고순을 부장 추가하여 공성에 특화된 덱을 구성했다.
보좌로, 여령기, 화웅을 선택하여 공격 속도(소탕) 및 회심 (강자) 발동률을 높였다.

나의 덱 2

1.주장: 손견
2.부장: 여몽, 주태
3. 보좌 : 왕이. 유비

본 필 자 중 가장 장성이 높은 보병은 손견이다. 손견은 병력을 증가시키는 주도 스킬이 있어 주장으로는 부족함이 없다.
부장은 여몽과 주태를 사용하는데, 여봉은 공격력 300%의 공격 상승. 주태는 방어력 상승 전법, 스킬이 있어 밸런스를 맞추었다.
보좌의 왕이는 헌신과 발파 스킬이 있어, 남자 주장일 때 공격력 상승, 회심 상승의 기술이 있어. 손견과 조합이 좋다.
그리고 유비의 스킬은 소탕과 연대이다. 소탕은 공력 속도 증가. 연대는 같은 주장과 같은 병과 장수 인원수 x 1% 부대 증가이므로 보좌로써는 아주 훌륭한 스킬을 가지고 있다.

나의 덱 3

1.주장: 제갈량
2.부장: 제갈각, 황월영
3. 보좌 : 왕월영, 소교

거의 제갈량을 위한 덱이다, 그러나 제갈량의 장성이 1개로 전투력이 낮다.ㅠㅠ
보좌로는 제갈각, 황월영으로 다 제갈량의 부인, 사촌이다. 혈연이 무섭다. 스킬로 지력을 높여주는 캐릭터로 구상하였다.
보좌: 황월영은 지력을 높여주며, 초선은 공격력 및 전법 속도를 올려준다.

나의 덱 4

1.주장: 조운
2.부장: 관우, 마초
3. 보좌 : 문추, 장합.

나의 덱 4는 거의 도적을 잡으려 만든, 촉나라 조합이다.
부장으로 관우, 마초를 두어 회심 확률 및 대미지를 높였다.
보좌로 문추와 장합을 두어 신속을 3LV까지 올려서 이동속도를 높였으며, 장합의 궁병 수비 스킬까지 가지고 있어서
궁병들에게는 최강의 상성을 가지고 있다.

결론

자신의 덱의 강함은 자기가 얼마나 많은 장수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조합이 다양해진다.
여기서 무과금 유저는 자신의 보유한 장수를 얼마나 잘 조합하느냐가 중요하다.
모두 자신의 보유한 장수로 최상의 조합을 연구하고 만들어보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