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요리와 퍼즐의 신선한 만남.

아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새로운 스타일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의 요리 화면.

샬롯의 테이블 :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퍼즐

넷마블에서 새로운 개념의 퍼즐 게임을 출시하였다.
게임의 이름은 '샬롯의 테이블'이다 제목에서 보면 알다시피 샬롯이라는 여주인공의 요리를 주제로 하는 게임이다.
사실 퍼즐과 요리라는 두 가지 주제가 선뜻 쉽게 섞이지 않을 것이라 생각 하기 쉽지만, 이 게임에서는 자연스럽게 두가지 요소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처음 이게임을 접했을 때, 디즈니의 만화가 원작인 줄 알았다. 하지만 샬롯의 테이블이라는 원작은 찾아볼 수 없었다.
필자가 모르는 것일 수 도 있겠지만 (샬롯이라는 이름을 가진 주인공을 못 찾았다.) 넷마블의 오리지널 IP로 보인다.

착각할 정도로 게임의 작화 스타일이 디즈니의 스타일을 모방하고 있다. 스토리의 구성도 디즈니의 스타일이다.
게일을 진행하다 보면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고 있는 느낌이 든다.

11월 9일 정식 공개 이후, 플레이를 시작해보았다.

살롯의 테이블은 어떤 게임인가?

샬롯의 게임은 퍼즐을 진행하면서, 여러 가지 포인트를 쌓으면 그 포인트를 기반으로 요리를 만들며 샬롯의 성공적인 요리 인생을 이끌어가는 게임이다. 출생의 비밀을 가지고 있는 샬롯이 자신의 레스토랑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세계 최고의 셰프가 되며 출생의 비밀을 풀어 간다는 내용의 게임이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샬롯의 성공을 만들어가는 것을 엿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아기자기하게 꾸미기를 좋아하고, 퍼즐게임을 좋아한다면 만족할만하다.

로딩하는 중이 아니라, 요리하는 중.
마치 디즈니의 또한편의 애니매이션인듯 ?
작화 스타일이 전형적인 미국 풍, 디즈니 스타일이다.
작화 스타일이 전형적인 미국 풍, 디즈니 스타일이다.

샬롯의 테이블 게임하는 법.

퍼즐을 하는 법은 단순하다, 기존에 이런 같은 그림 맞추는 스타일이 게임을 즐겼던 유저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다. 특징이라고 하면, 요리 주변에 퍼즐을 맞추면 고기가 구워진다는 것이다.
요리적은 요소와 퍼즐의 요소를 잘 버무려 놨다.

퍼즐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건 크게 세 가지 포인트이다. 별과 돈 골드 코인 이렇게 세 가지인데, 별 포인트는 주 스토리를 이끌어가는데 필요하고, 돈은 캐릭터를 꾸미는 데 사용된다, 기타 아이템은 골드 코인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단순하지만 스토리의 흡입력이 좋고 BGM이 재즈풍에 잔잔하게 나와 힐링이 되는 퍼즐 게임이다.

메인 스토리 진행은 별 포인트마다 플레이팅 및 요리 재료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접시 스타일, 테이블 스타일, 요리 재료를 하나하나 선택 할 수 있어 자신만의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퍼즐 방식은 단순하다.

스테이지를 통과하면 세가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게임을 통해 얻은 별 포이트로 스토리 진행이 가능하며, 플레이팅을 선택할 수 있다.
샌드위치 완성.


추가로 돈으로는 샬롯을 꾸밀 수 있다.
화장법, 의상, 장신구, 피부색 등 세세하게 전부 선택할 수 있어, 꾸미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은 하트를 많이 모을수록 게임을 할 시간이 늘어나는 방식이다.
하트는 친구들에게 받을 수 도 있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아이템으로도 얻을 수 있다.


결론 : 요리와 퍼즐의 신선한 조합 즐길만 하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스토리의 흡입력도 좋다.
아이들이나, 여성 유저들을 겨냥하여 제작된 게임으로 아기자기하게 자신만의 꾸밈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충분히 즐길만하다. 게임은 모바일로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다.
추천할 만한 게임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