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이의 35주년 기념작. 삼국지 패도 장수 추천.


삼국지 패도가 서비스가 시작한 지 1주일이 지났다. 처음 오픈할 때부터 지금까지 1주일간 게임을 진행 후
전투 방식, 장수선택 관련 팁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1.삼국지 패도의 전투 방식


삼국지 패도의 전투 방식은 실시 간 방식을 기본으로 한다. 자신의 주변에 다른 유저들의 성들이 가까이 많이 있다.
각각 유저마다 성이 1개씩 가지고 있다. 만일 우리 성이 다른 유저에 의하여 점령당하면 기존 성은 없어지고, 새로운 성이 만들어진다. 물론 약간의 자원만 빼앗 끼고 시설은 그대로 있다. 자신의 성을 빼앗 끼지 않기 위해서는 게임을 하지 않을 때, 자신의 부대로 하여금 성을 방어하도록 해놔야 한다.



이런식으로 우리성 옆에 다른유저의 성이 따닥따닥 붙어 있다.
게임을 하지 않을 경우 병사를 출전시켜 방어를 해둬야, 자원을 빼앗끼지 않는다.

2.삼국지 패도 부대 구성.

삼국지 패도는 총 6개의 부대를 구성할 수 있다. 현재 필자의 레벨은 14이라 3개의 부대를 구성할 수 있다.
각각의 장수마다 부대를 구성하는 병과가 정해져 있다.
예를 들면, 관우는 기병, 손견은 보병, 제갈량은 궁병 이런 식이다. 보통 삼국지에서 가장 용감한 맹장들은 기병에 모여있고, 지장들은 궁병에 모여 있다. 그러므로 보통 기병이 특기인 장수들이 많다. 한 부대의 주장의 병과에 따라 그 부대 병과가 정해 지게 된다.
각각의 병과들은 상성을 가지고 있다. 기병은 궁병에 강하고, 궁병은 보병에 강하고, 보병은 기병에 강하다. 보병이 기병에 강하다는 건 생각해보면 말도 안 되는데, 이 게임에서는 상성을 맞추다 보니 그렇게 된 것 같다.

부대를 구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전투력과 전법 스킬이다.

전투력은 장수의 레벨, 병과 레벨이 높아 질수록 올라간다. 장수 레벨은 훈련을 하거나, 수련을 하여 올리면 된다.
그리고 병과 레벨은 같은 장수를 뽑아 올려나가면 된다.
대부분 뽑기 게임이 그렇듯 높은 등급의 같은 캐릭을 많이 뽑아 등급을 올려야 강한 장수를 보유할 수 있다.
1 티어는 관우, 강유, 사마의, 주유, 제갈량, 조조, 손책, 장비, 육손, 여포이다.
물론 1 티어 장수일 수록 전투력이 높고, 좋은 전법,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천부가 높을 수록 뽑기 확률이 낮다. 별은 병과 레벨이다.

뽑기 확율 1티어 천부 900
무료 보옥 뽑기 확율

초기에는 병과 레벨이 높을수록 전투력이 급격히 올라간다

그러므로 초기에는 이벤트를 많이 주는 장수를 선택하는 편이 좋다.  뽑기에서 많이 나온 장수나 이벤트로 많이 주는 장수가 초기에는 부대를 구성하는데 유리하다. 아래와 같이 낮은 클래스 이나 장성 레벨 높은 장수들을 보좌로 넣어 부대 전투력을 높여주면 좋다. 주장 및 부장은 전법이 좋은 장수를 구성해야 한다.
과금 유저라면 이런 것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벤트로 많이 주는 SSR 중에는 장료, 여령기, 화웅등이 장성을 올리기 하다.

일단 전투력이 높은 장수를 보유 했다면 그다음 중요한 건 전법 및 스킬이다.

전법 구성.

한부대는 주장 1명, 부장 2명, 보좌 2명으로 구성된다. 그중 주장 및 부장의 전법만이 사용 가능하다.
전투 중에 일정 확률로 병법이 시행되는데 그 병법은 처음은 무조건 주장의 병법이 발동된다.
주장 전법이 발동되고 일정 확률에 따라 부장 2/ 부장 3의 전법이 추가 시행되는데 그건 주장과 부장의 전법 연쇄율에 따라
결정된다. 아래 그림에서 주장인 제갈량의 업화계가 실행되고, 그 후 태사자의 전법 결사항전. 황충의 노당익장이 일정 확률에 따라 발동된다. 각각의 전법은 추가 대미지 및 적 약화 등의 기술이 있어, 한순간에 많은 대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한 번에 3가지의 전법이 모두 발동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보통 같은나라의 장수들로 구성하면, 전법 연쇄율 높은 부대를 구성 할 수 있다.
(제갈량의 전법 업 화계는 적의 전법 속도 50% 감소, 400%로의 공격이다. 사기 전법이다.)

부대 구성 화면.

제갈량의 전법 업화계는 적의 전법 속도 50% 감소, 400%로의 공격이다. 사기다.
각각의 병과들이 상성이 있다.
주장 부장 

전법을 정했으면 그다음이 스킬 구성이다.

스킬 구성은 주장 부장뿐 아니라 2명의 보좌의 스킬도 다 같이 발동된다. 물론 높은 등급의 장수일 수록, 좋고 많은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SSR은 3개, R은 1개 이런 식이다. 각 부대의 모든 장수들의 스킬은 중첩되어 적용된다.
한 부대에 동일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 장수가 있다면 그 스킬의 위력은 올라간다.
그러므로, 전법과 스킬을 잘 조합하여 부대를 구성하는 편이 좋다.

이상 장수 선택, 부대 구성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갈량은 신산, 경감 지도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황충과 태사자가 원거리 사격 스킬의 동일한 스킬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추가 쿠폰.

NKYB-JMLB-JPKU ( 10월 27일까지 )
MGME-SVTU-VMEP(10월 28일까지)
ZWFF-MALB-UKXQ(10월 29일까지)

아래 URL에 들어가셔서 로그인 후 입력하시면 됩니다.
보상 코드 교환 (qookkagames.com)

보상 코드 교환

act.qookkagames.com

+ Recent posts